차세대 게임기 당신의 선택은? ps5 vs xbox series x
본문 바로가기

차세대 게임기 당신의 선택은? ps5 vs xbox series x

by 평화가 온다 2020. 2. 22.

차세대 게임기 당신의 선택은? ps5 vs xbox series x

 

 

이제 다들 황혼기에 접어든 콘솔계의 게임기 양쪽다 올해 말쯤에

새로운 차세대기를 선보이는데 여러분들은 어느쪽을 선택할것인지요.

저는 뭐 둘다 아무거나 상관 없겠다 싶지만 그동안 한국 엑박시장의 행보를

보면 역시나 다시는 접하고 싶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뭐 이건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유저들을 위해서 잘 일을 할지가 관건이 될것 같네요.

지금 가지고 있는것은 ps4 pro를 거쳐 xbox one x 를 가지고 있는데

성능은 정말 괜찮게 잘 뽑아서 그것에 대한 것은 나쁘지가 않다 입니다.

그렇지만 여러가지 측면으로 봤을때 아시아 유저들에게 신경을 너무 쓰지

않기에 많이 고민이 되는 부분이고 이것이 고쳐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한글화 작품도 뭐 플스에 비해 떨어지지도 않는것은 맞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플스는 한글화에 독점작이 너무 많아서 그것을 쫒아 오지를 못하죠.

아무튼 모두가 윈윈 할수 있고 계속 경쟁을 잘 했으면 하는게 좋은 방향이죠.

 

 

앞으로 뭐 이제 하드웨어적 성능으로는 비슷해 보이고 역시나 재미난

그리고 잘 뽑힌 게임들을 얼마나 들고 나올수 있냐가 문제 이겠지요.

지금 현세대기에서 느끼는 것에 비해서 이번 차세대기에서는 크게 느껴지는

것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플스2에서 플스3로 넘어갔을때만큼 큰 임팩트는

없을거라고 보는데 역시나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네요.

Full HD 그리고 UHD 차이가 확연히 나는것은 맞지만 아직 그렇게

4k가 대중적이지는 않고 이렇게 함으로써 60프레임을 뽑기도 어렵죠.

그래도 제 생각에는 역체감이 심해서 이제 4k 지원하는 게임만 찾게 되더군요.

앞으로 4k가 주를 이룰지 아니면 60프레임이 주를 이룰지 기대가 큽니다.

 

 

이러한 콘솔계에 또다른 주자 닌텐도 스위치가 있지요.

그들만의 독점작은 정말 따라 갈수가 없을거라 보는데

앞서 말한 소니, 마소에 비해서 성능은 떨어진다는 것은 다들 알죠.

어떤 분은 게임의 재미가 중요하지 성능이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분들과 아니다 성능이 중요하다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후자에 속하고 그것의 화려함이 더 땡기는 타입 입니다.

재미도 재미지만 나날이 발전하는 그래픽에 저는 더 열광하죠.

그래서인지 차세대기가 나올때마다 기대를 하면서 더욱더 신이나죠.

결론은 저는 다시 소니에서 만든 플스로 진입하기를 원합니다.

둘다 성능은 비슷하거나 미비할거라고 보는데 아직 제대로 밝혀진

내용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이상 장담은 못하겠네요.

( 마소쪽은 공개가 된걸로 알고 있는데 소니는 아직.... )

아참! 플스는 새로운 진동기능을 넣는다고 하는데 더욱이 기대 됩니다.

 

그리고 이제 구글에서도 스태디아라고 스트리밍 게음을 선보이는데

이게 정말 렉없이 잘 돌아갈지도 의문이고 아직까진 회의적이네요.

무수히 많은 게임 타이틀 이제 저는 더욱이 DL을 선호하는데요.

중고로 팔거 아니면 역시나 이렇게 집에서 바로 선 다운로드해서

바로 바로 즐기는것이 가장 편하고 좋은것 같네요.

예전에는 타이틀 발매없이 DL로만 갈것라고 예상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게임 중고시장을 좋게 바라보지 않는 게임회사들 입장에서는 좋은선택이지만

과연 그것이 이루어 질지도 아직까지는 미지수이고 반대도 심할거라 봅니다.

저는 어느쪽이든 상관이 없다고 보는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아무튼 현재 4k 모니터는 보유중이고 차세대기에서 이걸 더 잘 활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저는 기대가 오르고 있습니다.

제 노트북이 성능이 딸려서 유튜브를 보는데 4k 화질은 무리더라구요.

그래서 콘솔을 이용해서 즐겨보는데 정말 만족도가 크고 좋습니다.

아무튼 용돈을 더 잘 모아서 tv쪽을 알아보려고도 합니다.

콘솔은 역시 tv로 해야 제맛이라는 분들이 많으셔서 말이죠.

차세대기 게임기 초반에 물량이 또 부족할거라 보네요.

늘 새로운 콘솔이 나오면 그렇듯이 정말 발 빠르게 움직여야 겠습니다.

모두들 그날을 위해서 지금부터 총알을 모으고 있으면 좋을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