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박스 원 ( Xbox one ) Onedrive 통해서 스크린샷 가져오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스박스 원 ( Xbox one ) Onedrive 통해서 스크린샷 가져오기

by 평화가 온다 2020. 3. 5.

엑스박스 원  ( Xbox one ) Onedirve 통해서 스크린샷 가져오기


다들 커뮤니티나 그리고 블로그에 자신이 한 게임에 대한 스크린샷을 올리기 위해서 캡쳐를 하죠.

그런데 엑박으로 갈아탄 이후로 어떻게 해야 할지 처음에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usb로 바로 뺄수 있는 구조가 아니어서 난감하기 짝이 없었죠.

그래서 이래저래 엑스박스원을 켜고 가만히 들여다 보고 계속 머리를 짜내보았습니다.

물론 검색을 통해서 알아볼수도 있지만 직접 파악을 해보자는 심보였죠.


일단 처음에는 어떻게 할지 몰라서 그냥 스크린샷을 캡쳐해두고 스마트폰에 있는 엑스박스 어플을 이용했었습니다.

그곳에 저장된 스크린샷을 폰에 저장을 하고 그걸 카톡으로 다시 뽑아서 이용했는데요. 

그런데 스크린샷 그대로의 해상도로 나오지 않고 사이즈가 작아짐에 따라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저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게 되었고 결론은 원본 그대로의 해상도로 이용할수가 있으니 대만족입니다.

오늘 그것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를 해보는 시간 가져볼께요.



스크린샷 캡쳐 그리고 Onedrive 업로드


게임 도중에 패드 중앙에 있는 홈버튼 불이 들어오는 X 로고를 누르면 스크린샷 찍을 준비를 하는데 그때 Y버튼을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그리고 바로 캡쳐한 이미지를 보려면 다시 X로고 홈버튼을 길게 누루면 나오는데 그곳에서 공유를 하면 Onedrive에 업로드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스크린샷 캡쳐및 자신의 컴퓨터에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내 pc 찾아보기



이렇게 이제 컴퓨터에서 내 pc를 보시면 Onedrive가 있는데 이곳에서 Picture 폴더를 들어가면 Xbox Screenshots 폴더가 나오는 이곳에 업로드한 스크린샷 파일들이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걸 그대로 이용하시면 원본 그대로를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급히 포스팅 하느라 아직 좀 잘 알아보지 않은게 있는데요.

이게 공유기를 통해서 같이 연결이 되어 있어야 되는것 같네요.

보통 집에서 요즘 다 공유기 하나로 인터넷을 연결을 하니 바로 해보시면 될것 같네요.




짜잔 ~~~ 방금 캡쳐 한 스크린샷을 이렇게 원본 그대로 포스팅을 할수가 있네요.

아무쪼록 아직 잘 모르는 분들에게 그리고 게임을 통해서 저같이 포스팅 그리고 커뮤니티 활동등에 이용하려는 분들은 

이렇게 파일을 옮겨서 활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들 그럼 엑스박스원 Onedrive 통해서 스크린샷 가져오기 해보세요.


그리고 간만에 엑박을 켜보았는데 대시보드가 업데이트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절전으로 해놓기에 완전히 전원이 내려가지 않았기에 자동으로 언제든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아무튼 둘러봤는데 구조가 살짝 바뀌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버벅임이 현저하게 줄어 들었습니다.

이제 올해 말에 새로운 차세대기 콘솔들이 나오는데 일단 저는 앞으로 

2021년 정도까지는 그대로 엑엑으로 버텨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플스로 돌아가서 그동안 쌓아둔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도 좋은 환경으로 다시 즐겨보려고 합니다.

새로운 게임도 많이 나올테고 독점도 많기에 다시 돌아가야죠.

어찌저찌 하다가 플스를 배신하고 엑박진영으로 가보았는데요.

그래서 Xbox one x 알아보고 구매를 했습니다.

이유는 게임패스와 그리고 네이티브 4K에 많이 끌렸던것 같습니다. 

UHD모니터까지 구매하게 만들었네요.

일단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정말이지 해상도가 올라가니 눈높이가 높아져 버렸네요.

역체감이란 무엇인가를 알수가 있는 계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걸 그대로 플스5까지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차세대기는 뭐 최고 8K까지 지원하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너무 멀리 내다본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무튼 그만큼 하드웨어 성능의 발전이 크다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죠.

플스도 이제 네이티브 4K를 제대로 지원할것이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

어느쪽이든 앞으로 두 진영 다 모든 유저들에게 환영 받았으면 합니다.

사실 둘다 매력있는 부분이 다르기에 여유있는 분들은 다 포용할거라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