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해상도 올라가니 이제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해상도 올라가니 이제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by 평화가 온다 2020. 2. 24.

우리들은 이제 스마트폰을 아주 아주 많이 자주 이용하죠.

뭐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 된지 오래입니다.

그런데 젊었을때 비해서 노안이 오기도 하는데 스마트폰을

계속 바라다보면 시력이 순간 안 좋아지는것을 많이 느낍니다.

그럴때는 정말 화질이 더 좋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죠.

그런데 요새는 기술이 좋아서 스마트폰 해상도도 올라가니

이제 정말 깔끔하고 좋기에 더욱디 선명하게 바라볼수가 있네요.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를 한 번 살펴 볼께요.

 

 

다양한 해상도를 지원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보면 해상도를 다양하게 설정을 할수가 있죠.

HD , FHD , QHD 본인의 입맛대로 할수가 있는것이죠.

저는 현재 4k (UHD) 모니터를 이용중이라 이제는 역체감이 

심해서 그 이하로는 솔직히 만족을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 새로나온 스마트폰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에서 이정도 조절을 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는데

저는 당연히 제일 높은 해상도를 선택해서 이용중이죠.

모니터보다 휴대용인 스마트폰이다 화면이 작죠.

그렇기에 만족도가 훨씬 높다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정말 깔끔하고 좋네요.

여러분들고 혹시 자신들의 기기에서 이러한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고 더욱더 선명하게 바라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점점더 선명해지는 화면들을 앞으로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보는데 더욱 좋다


 


 

위 사진을 보다시피 이제 유튜브를 보는데 화질 설정을 

최대로 1440p로 할수가 있습니다. 

FHD보다 좀 더 높은 화질로 감상을 할수가 있죠.

물론 영상은 4K로 찾았지만 제 스마트폰은 최대 QHD를

지원하기에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이정도로도 정말 기존 가지고 있던 기기보다 많은

만족감을 느끼면 자주 해상도 높은 영상을 찾아보곤 합니다.

그리고 HDR를 지원하는 영상은 제 스마트폰에서도 

지원이 되기에 자동으로 적용을 해서 더욱 만족 합니다.

HDR 이란 어두운곳을 더욱더 선명하게 볼수있게

명함을 잘 조절해주고 생동감을 불러 일으키죠.

아무튼 이러한 기능들이 앞으로 다들 기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다음에 스마트폰을 고를때 고려 대상이 될것 같네요.

 요즘은 동영상도 고화질로 쏟아져 나오고 있죠.

아무튼 처음 이러한 화질을 보는 분들은 뭐 별거 없네라고

생각 할수 있겠지만 역시나 역체감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제 노트북은 성능이 부족해서인지 FHD가 최대 입니다.

모니터가 해상도가 높아도 가지고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이

성능이 좋지 못하다면 제대로 볼수가 없더라구요.

실행보면 버벅거리고 느려터져서 볼수없는거나 마찬가지이죠.



눈에 영향을 많이 끼친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제 더욱더 눈이 편안해지는것 같더라구요.

물론 스마트폰의 조그만 화면을 오래 쳐다보면 눈에 안좋은

영향이 있다는 것을 다들 잘 알시거라 봅니다.

눈이 갑자기 많이 침침해지는 것을 느낄거에요.

그럴수록 뭐 자주 사용안하면 좋지만 그게 잘 안되죠.

그러면 최대한 밝기로 보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아무튼 해상도는 높을수록 좋고 눈이 호강합니다.

모두들 그럼 해상도도 이제 나름 신경을 써보셨으면 합니다.

댓글